한컴로보틱스는 2002년에 설립된 지능형 로봇 전문기업으로, 자율주행, 인공지능, 음성인식, 얼굴인식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로봇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하며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따른 로봇 시장을 혁신해 가고 있습니다.
한컴로보틱스는 그동안 축적한 로보틱스 기술과 자율주행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자재 및 제품을 효율적으로 운반하기 위한 물류로봇을 스마트 팩토리 산업현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시해설 및 다국어 안내가 가능한 지능형 안내로봇을 국내 최초로 박물관과 전시관 등에 공급함으로써 로봇을 통한 비대면 안내서비스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로봇
토키
인공지능 홈로봇 ‘토키(Toki)’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고 대화를 나누며,놀이·학습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다정한 친구입니다.
토키는 AI 대화 서비스,영어 교육 서비스,비대면 놀이 서비스,코딩 교육 서비스,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초등 어학학습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한국어와 영어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문법 및 발음 교정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하여 비대면 시대에 교육 보조 도우미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서비스 로봇
엘리젠
인공지능 안내 로봇 ‘엘리젠(Elligen)’은 호텔,박물관,전시관,쇼핑몰 등의 공공시설에서 자율주행과 위치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 공간을 이동하며 사람들에게 비대면 안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박물관이나 전시관에서는 AI 챗봇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관람객들의 질문에 대응해주는 다국어 대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코로나19를 대비한 열화상카메라,UV(자외선) 바닥 살균,손소독제 부착 등으로 방역 기능을 강화했다.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를 사용한 방문객 발열 체크,마스크 착용 안내 뿐만 아니라 자외선 바닥 살균 등 다양한 방역 역할을 수행합니다.